광고
광고
전영태 선임 기사입력  2020/07/28 [14:25]
[인터뷰] 구례군 의회, 유시문 의장 당선인에게 들어본다.
군민의 행복권 추구…작은 목소리도 크게 듯고 군민 뜻 군정에 반영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 강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뉴스통신/전영태 선임기자] 제8대 후반기 구례군의회를 이끌어나갈 유시문(초선) 군의회 의장은 군민의 행복권 추구와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듯고 군민의 뜻이 군정에 반영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 것을 강조했다.

 

 초선의원으로 군의회 의장 자리를 거머쥔 뚝심으로 동료 의원들과 협력하여 구례군의회가 구례군민의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가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제8대 후반기 구례군 의회 유시문 의장 당선인  © 전영태 선임기자


「다음은 유시문 의장과 일문일답」

 

Q. 제8대 구례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 소감은?

 

A. 8대 구례군의회가 어느덧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에 접어들었습니다.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례군의회는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구례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여 군민의 뜻이 군정에 제대로 반영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후반기에도 구례군의회가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더욱더 많은 성원을 보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협조와 지지를 바탕으로 군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Q. 제8대 구례군 의회 후반기 의정 방향

 

A. 군민에게 존경과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그 실현을 위해 후반기 구례군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군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군민의 뜻을 겸허히 수렴하여 군정에 반영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을 근간으로 하는 지역발전을 꾀하겠습니다. 더불어 더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 화합을 이끌어가는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생산적이며 대안 있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함과 동시에 군정발전의 대안을 만들고 군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입법의회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군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군의원은 군민의 대변자입니다. 따라서 군민의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생동감 있고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깨끗하고 투명한 의정활동과 군민의 따끔한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함께 더욱 신뢰받는 의회 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Q. 제8대 구례군의회 전반기 활동 내용

 

A. 8대 전반기 구례군의회는 군민의 안전 및 복지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 등 군민 중심의 의정활동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의원 발의 건수는 「구례군 군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 등 총 36건으로 조례31건, 건의안 2건, 결의안 2건, 성명서 1건이며, 의원 수상 실적은 「2018년 지방 자치의회 의정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유시문)」 등 총 9건입니다.

 

  또한, 코로나 19 고통 분담 차원에서 의회 해외 연수비 예산(2천4백여만 원) 전액을 반납하였습니다.

 

Q. 마지막으로 군민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구례발전을 바라는 마음과 목표는 같을 수 있지만, 목표를 향해 가는 길과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함께 가야 한다는 원칙을 잊지 않고 끊임없는 소통과 토론으로 협의해 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구례를 사랑하는 그 누구와도 함께 언제 어디서든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지역과 지역, 세대와 세대, 견해의 차이를 극복해가며 민주주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것은 물론 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더욱더 많은 관심으로 구례군의회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구례군의회가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전력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