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귀월 기사입력  2020/09/15 [21:45]
전라남도의회 최병용 의원, ‘지역 농업 발전 위한 간담회 가져’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기반 조성해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병용의원(여수5) 농업 발전 위한 간담회  (사진= 전남도의회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병용 의원(여수5)은 지난 14일 여천농협에서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 유기농육성팀)와 여수시(농업정책과)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지역의 농업정책 방향과 유기농 육성농업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친환경농업의 기반구축 사업을 비롯해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유통 인프라 구축, 친환경농업단지 조성 지원 사업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으며 각 사업별 자체 지침을 마련해 투명성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최병용 의원은“친환경인증 품목의 다양화와 유기농 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농업인이 참여하고 운영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기반 조성에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 했다.

 

이어,“여수 지역의 농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 시군과 지역농협이 정례적인 간담회와 토론회를 갖고 서로 상생의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여천농협 관계자는“코로나19로 어려운 농민들을 위해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적 방안을 논의한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여수ㆍ여천 지역의 농업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