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장병기 기사입력  2020/10/14 [18:57]
무안군, 비대면 ‘해피마미 출산준비교실’ 운영
- 임신 16주이상 임산부 대상...주 2회씩 총 8회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해피마미 출산준비교실 비대면 수업 (사진=무안군)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무안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들을 위해 10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남악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주 2회씩 총 8회에 걸쳐 임신 16주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해피마미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임산부 산전·후 건강관리 ▲임산부 명상을 통한 요가 ▲예비맘의 행복한 태교 ▲탄생보관함 만들기 ▲모유수유 관리 ▲임산부 건강식 만들기 등 6개과정으로 진행되며 임산부가 직접 가정에서 만들 수 있도록 강의책자, 탄생보관함, 건강식만들기 재료 등을 전달하고 혼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모바일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출산준비교실은 출산과 양육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임산부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문강사 질의응답과 온라인 교육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출산준비교실을 통해 귀하고 소중한 아기와의 축복된 만남을 준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다 많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