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귀월 기사입력  2021/02/19 [19:54]
목포 소식, SNS 서포터즈가 방방곡곡 알린다
SNS기자, 블로그기자 등 30명 위촉...목포 관광, 행사 홍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소식 SNS 서포터즈가 방방곡곡 알린다    (사진= 목포시청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 목포시 제5기 SNS 서포터즈가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18일 SNS 전문기자, 블로그기자 등 서포터즈가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목포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서포터즈 활동을 안내하는 사전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위촉장을 수여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목포는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예비문화도시 선정 등 주목을 많이 받고 있다. 근대역사여행이나 레트로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다”면서 “SNS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더 많이 알리면 더 큰 목포가 온다. 목포의 다양한 매력을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방법으로 잘 알려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서포터즈는 목포의 가장 영향력있는 홍보대사다. 낭만항구 목포를 널리 알린다는 자부심과 자긍심,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목포시는 지난 1월 모집 공고 후 심사를 거쳐 SNS 전문기자 20명, 블로그 기자 10명 등 총 30명을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23명은 목포시민이며, 7명은 전남도민이다.

 

서포터즈는 ▲개인 SNS를 활용한 목포시 관광자원, 축제행사 등 홍보 ▲목포시 SNS 게시글 공유 및 목포시에 홍보 콘텐츠 제공 ▲간담회, 워크숍, 팸투어 등 홍보 연계활동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목포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시정을 홍보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