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귀월 기사입력  2021/02/22 [22:19]
신안군,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사진= 신안군청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 신안군(박우량 군수)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자은면 백산리 자연 휴양림에서 오는 2월 24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규모를 축소 군수, 군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30여명만 참석하여 해송 200본을 기념식수 한다.

 

군에서는 이번행사를 시발점으로 21년도 조림사업으로 32헥타의 산림에 황칠,편백 등을 식재하여 경제수, 큰나무, 특화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또한 생활권 주변 및 가고 싶은섬 321헥타의 산림에 숲가꾸기를 실시 임목 생장 촉진으로 숲의 공익적·경제적 가치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나무심기를 통해 군민의 나무사랑 정신을 북돋고 산림의 자원화를 위해 매년 식목일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계절 꽃피는 천사섬 조성」을 위해 어느 지역보다도 열심히 나무를 심고 가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라며 지구 온난화, 황사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문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