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귀월 기사입력  2018/12/06 [17:14]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창업투자지원사업 워크샵 개최
해양수산연관산업 저변확대, 창업활성화 위한 교육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8 수산산업창업. 투자지원사업 워크샵/ 목포시청 사진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목포시 출연기관인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이사장 목포시장 김종식)가 지난 11월 28~29일 목포 폰타나비치호텔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및 전문가, 예비창업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 워크샵’을 개최했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창업, 마케팅, 해외시장 진입방안, 기능성식품 개발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첫째 날은 ‘기업가 정신’, ‘최근 미국 수산식품시장의 트렌드’,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을 발표했다. 또 수산컨설팅자문단과 ‘수산산업의 창업 및 기업역량강화’를 주제로 내년도 창업·기업지원계획의 주요 검토사항 및 개선방향 등에 대한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둘째 날은 ‘꼭 성공하는 중소기업/창업 마케팅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 후 기업의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도내 기업 간 연계 활성화 및 예비창업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상호교류회를 실시해 협업 필요성 및 추진방안, 예비창업자의 시장진입을 위한 준비사항 등을 논의했다.

 

오병준 센터장은 “전남 해양수산산업의 저변확대 및 신규창업자의 역량강화를 위해서는 이번 워크샵과 같은 정보공유와 연계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외부환경에 공동 대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주)더오션과 수산산업 창업‧투자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