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귀월 기사입력  2019/01/10 [00:19]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임명
시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을 위한 첫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임명 왼쪽 김종식 목포시장 ,오른쪽 전은호/ 목포시청 사진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지난 8일,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으로 전은호 씨가 임명됐다.
 
새로 임명된 전은호 센터장 국토연구원, 토지+자유연구소, (사)나눔과 미래 등에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젠트리피케이션 문제 해결 활동을 해 온 주민공동체 자산화 및 사회주택 전문가로, 앞으로 1년간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전은호 센터장은 "그동안의 도시재생 경험을 살려 목포만의 매력과 가치를담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지역주민리더 발굴을 위한 역량강화, 주민과 시의 소통 활성화 등 시민이 중심이 되는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업무를 총괄 조정하면서 지역주민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활성화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센터 운영을 총괄·조정한다.
 
또, 국가정책과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 정책의 방향 정립과 더불어 행정기관, 주민·상인협의체, 사업시행주체 등 이해당사자간 의견을 조정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