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2/08 [21:26]
순천시 시민 공영 텃밭분양 접수 시작
나만의 텃밭정원 2월 15일(금)까지 신청 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시텃밭 활성화와 생태적 도시경관을 조성  


[대한뉴스통신/장병기] 순천시는 도시텃밭 활성화와 생태적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시민행복 문화 확산을 위해 조성한 텃밭 4개소를 오는 15일(금)까지 재분양 신청을 접수한다. 

 

시가 조성한 텃밭 4개소는 신대 도시농업공원, 조례 텃밭정원, 연향 도시농업체험학습원, 남제 텃밭정원 등으로 총 340구좌의 텃밭을 분양한다. 분양기간은 올해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년간이다.

 

신청은 주민등록상 순천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개인은 10㎡, 단체는 30㎡ 기준으로 세대별(단체별) 1구좌를 원칙으로 한다. 분양료는 구좌당 개인은 3만원 ~ 3만6천원이며 단체는 8만원이다. 다만, 남제 텃밭정원은 무료이며 임대기간은 토지소유자가 사용취소 또는 반환요구가 있는 날부터 1개월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공영텃밭은 도시민이 함께 모여 경작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지역공동체 활동을 하는 체험의 장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에서 ‘2019년 순천시 공영 텃밭분양 신청 공고’를 검색하면 분양관련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서식 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