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4/10 [19:16]
김준성 영광군수,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위문
군 산하 전 직원 대상으로 모금운동도 전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 고성군 산불현장본부를 직접 방문하여 피해현황과 대처상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우리지역 특산품인 모싯잎 송편 450박스를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김준성 영광군수는 강필구 군의회 의장과 함께 지난 10일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지역인 강원도 고성군 산불현장본부를 직접 방문하여 피해현황과 대처상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우리지역 특산품인 모싯잎 송편 450박스를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강원 산불에서 보듯 조그마한 불씨 하나가 큰 사고로 이어지면서 인명피해는 물론 엄청난 규모의 재정적 손실을 입었다”며 “우리군도 예외일 수 없다는 각오로 이번 강원 산불피해를 반면교사로 삼아 대비에 철저를 기하자”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군 산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원산불 피해 자율 모금운동’을 오는 19일까지 전개하여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이번 강원지역 산불은 지난 4일 강원도 고성 야산에서 시작되어 강한 바람을 타고 강원 여러 지역으로 퍼지면서 주택 478채를 비롯해 상가와 숙박시설, 창고, 비닐하우스 등 많은 건물들이 전소되었으며 이로 인한 이재민이 다수 발생하면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어 복구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