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4/12 [22:44]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지역 과학인재 키운다
장성고 10명 대상 과학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용주)는 장성고등학교(교장 한황수) 학생 10명이 제7기 지역과학인재 육성교육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용주)는 장성고등학교(교장 한황수) 학생 10명이 제7기 지역과학인재 육성교육프로그램 과정에 입교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과학인재 육성교육프로그램에서는 연말까지 총 6회의 이론교육 및 실습을 통해 나노바이오 기술과 산업에 활용되는 응용 사례를 교육한다.

 

특히 전남지역 생물유래소재를 활용한 의료 분야 응용 연구, 천연 방제제, 천연물 활용 화장품 개발을 비롯해 초임계 유체 추출 기술 등 과학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2012년 장성고와 업무협약을 맺고 과학과 의학 분야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6년간 지역 과학인재 육성교육을 실시해 왔다. 지난해까지 70명(졸업생 59명․재학생 1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가운데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카이스트 등 의과 및 치의학 관련 학과에 입학한 학생이 21명에 이른다.

 

김용주 나노바이오연구센터장은 “교육과정 9개월이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에게는 엄청난 잠재력과 보석같이 빛나는 재능이 있으므로, 그 재능을 이곳에서 더 끄집어내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