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5/10 [20:19]
무안군 청계면, 고품질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 성료
자매결연기관 야탑3동 방문 양파·감자 등 고품질 농산물 판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청계면 고품질 항토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사진=무안군)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무안군 청계면은  10일 자매결연 기관인 성남시 야탑 3동을 방문하여 농산물 가격 하락과 소비둔화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하여 고품질 황토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을 펼쳤다.

 

이날 소비촉진 행사는 게르마늄 성분이 많은 황토에서 재배되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햇양파 700개(12kg/개)와 햇감자 300개(10kg/개)를 청계농협에서 준비하여 시중보다 40% 저렴한 가격에 성남시민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고품질 무안황토랑 홍보용쌀 200개를 증정하고 양파즙 시식행사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구성남 청계면장은“무안 청계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수도권 대도시에 직접 홍보하여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자매결연 기관인 야탑 3동과의 우호교류를 확대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야탑 3동과의 자매결연은 지난 2009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으며, 향후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호교류 활동을 추진하여 상생 발전의 길을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