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귀월 기사입력  2019/05/13 [13:10]
신안군, 사랑나눔 동전 모으기 캠페인 행사
잠자는 동전을 깨우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랑나눔 동전 모으기 캠페인 (사진= 신안군청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5월 한 달 동안 가정의 달을 맞아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 동참하여 작은 동전으로 시작하는 "사랑나눔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모인 동전은 저소득 복지 소외계층 지원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한국은행에서 교환 후 신안군 사회복지재단에 전달 할 계획이다.
 
또한 신안군에서는 에너지 절약운동 및 대기오염 자체정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심기 운동과 같은 캠페인도 계속해서 “1004섬 신안”에서 펼쳐나갈 계획이다.  
 
사랑나눔 동전모으기 캠페인은 동전의 원자재가격 급상승에 따라 10원짜리 동전의 경우 생산원가가 40원에 달하며 대부분의 군민들이 가정의 돼지저금통과 직장 서랍 등에서 사장되고 있어 동전교환을 통한 생산비 절감으로 국가 경제 활성화와 한국은행 범국민동전교환운동 취지에 동참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동전모금함은 군청 및 사업소 26개소와 읍·면사무소 14개소에 비치하였고, 앞으로 이장회의 및 각종 간담회 등을 통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작은 동전으로 시작된 사랑 나눔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이 되고, 동전제조비용을 절감해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군민과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