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5/13 [21:19]
제10회 K-water 주암댐과 함께하는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我爾)”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YMCA어린이축제(사진=순천YMCA)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우리지역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 중 하나인 제10회 K-water 주암댐과 함께하는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 가 5월 11일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아이’는 한자어로 ‘我(나 아)’와 ‘爾(너 이)’가 합쳐진 단어로 ‘나와 너가 더해져 우리’라는 의미를 가지며 어린이축제 ‘아이’는 행복한 아이와 건강한 가정, 그리고 함께 가꾸는 마을을 지향하고 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어린이 축제 “아이”는 주암호 생태문화협의회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며 K-warter 주암지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5월 11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6시까지 순천조례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1,500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어린이축제 아이의 행사는 물사랑과 NO플라스틱 주제로 크게 체험, 기획, 먹거리, 물.환경 퀴즈 골든벨, 문화공연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체험마당에서 순천YMCA청소년연합회 10개 고교YMCA동아리(순천고, 순천여고, 강남여고, 청암고, 효천고, 전자고, 매산여고, 매산고E.P.G, 제일고, 팔마고, 복성고) 회원들이 5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였으며, 그 밖에 에어 미니로켓만들기(순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친환경소품만들기(에듀펀플러스) 등 순천지역 교육 및 체험 단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졌다.

 

기획마당으로 물사랑수호천사, NO플라스틱, 순천YMCA, 굿바이 바디버든 줄이기 캠페인(순천YMCA아이쿱생협) 물사랑엽서 전시전, 안녕? 내몸아!(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등 축제의 외연을 확대하는 테마로 구성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