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6/04 [20:44]
강진군, SNS 활용 홍보 교육 실시
4일 군청 대회의실, 군민과 호흡하는 행정, 강진을 알리는 적극 홍보 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SNS홍보교육(사진=강진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강진군은 4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실과소장, 읍면장, 직원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6월 정례조회와 함께 SNS 특강을 실시했다.

 

유튜브 사용법에 대한 이해와 안내를 주요 내용으로 하여 진행된 이날의 특강은 정보와 문화가 오가는 글로벌한 소통의 통로인 유튜브 사용법 숙지로‘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을 위해 홍보의 핵심 자원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SNS 유튜브 영상 업로드 및 홍보 활용법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의 강의는 스마트이지(SmartEG) IT교육 마케팅 팀장인 최순천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최순천 강사는 TG삼보컴퓨터 교육센터 책임강사를 역임한 것을 비롯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보성군청 등 다수 기관에서 유튜브 활용 과정 특강을 진행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날의 강의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의 종류에 따른 영상 공유 방법과 이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는 방법,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한 설명 등 실효성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  SNS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승옥 군수는 “군 행정은 종합행정이므로 전 공직자들이 SNS를 적극 활용하여 홍보마인드를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열심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한 일을 군민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오늘 준비된 SNS 특강시간이 모두의 업무적 역량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교육 받은 내용을 실전에 잘 활용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