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6/06 [19:49]
8일 ‘생생문화재 달빛음악회’ 개최
지산유원지 공영주차장서 퓨전콘서트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생문화재 달빛음악회 개최(시진=동구청)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동구는 오는 8일 저녁7시 지산유원지 공영주차장에서 ‘생생문화재 달빛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해부터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오지호 화백 가옥 등 지역소재 문화재를 중심으로 체험, 투어, 콘서트를 진행하는 ‘오감만족 풍류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산동에 소재한 지산동오층석탑(보물 제110호), 자운사 목조아미타여래좌상(보물 제1507호) 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음악회는 창작뮤지컬그룹 ‘씨쏘뮤지컬컴퍼니’, 퓨전국악그룹 ‘다온소리’ 크로스오버그룹 ‘뮤탑 보이스(Mutop Voice)’ 통기타가수 주권기 씨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이번 음악회는 ‘청바지 아가씨’, ‘딜라일라’, ‘Fly to the sky’, ‘바람이 불어오는 곳’, ‘베사메무초’ 등 국악과 재즈, 팝송, 대중가요 등이 어우러진 다양한 음악과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과 하나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가족·친구·연인들과 문화재 스토리텔링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는 이번 콘서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감만족 풍류산책’은 오는 14일에는 지산동 오층석탑 등 지산동 일원 문화재를 탐방하는 투어프로그램을, 7월에는 오지호 화백을 기리는 연극 ‘그림에서 나온 오지호’ 공연을 동산초등학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산유원지 방문객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동구는 지난해 9월 62면의 주차공간과 관리실, 화장실, CCTV 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공영주차장을 조성·운영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