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진성 기사입력  2019/07/03 [16:03]
고흥군,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34억 확보, 해창만 유휴지에 어린이 테마놀이터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뉴스통신/윤진성 기자]고흥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지역수요 맞춤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3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수요 맞춤 지원 사업’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발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주민이 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다른 사업에 비해 모든 지자체가 선호해 경쟁률이 높은 사업이다.

고흥군은 ‘꼬맹이 테마놀이터 조성’이라는 사업 명칭으로 이번 공모 사업에 응모하였는데, 해창만 유휴지 약 10,000m2 면적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VR 및 드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자연 친화적인 실외 놀이터 ▲고흥군 출신의 동요작사가 목일신 선생을 테마로 한 세발자전거 트랙 ▲해창만 갈대밭을 걷고 즐길 수 있는 수변로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개통에 따른 관광객 유입 전략의 일환으로 구상된 사업” 으로 “인근의 다양한 체험 시설과 연계하여 팔영대교부터 나로 우주센터까지 연계하는 어린이 체험관광 코스의 완성을 통해 가족단위 관광지로서 새로운 관광 루트를 형성할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