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8/04 [19:58]
일자리정보 공유마당 ‘일자리공유카페’ 개설
광주 전체 공공·민간일자리 정보 한눈에…오프라인 상담창구도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일자리공유카페(사진제공=동구청)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동구가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일자리 공유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일자리공유카페’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동구청 홈페이지와 동구두드림 앱을 통해 선보이는 ‘일자리공유카페’는 광주 전체 일자리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공유카페는 동구와 타 지역 공공일자리, 민간일자리 채용 등 관련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공공근로나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외에도 구청별로 공고하는 기간제근로자 등 채용정보를 통합검색이 가능하도록 해 구직편의성을 높였다.

 

워크넷·고용노동부·직업훈련포털 등 일자리정보 사이트를 한데 모아 접근성을 높이고 창업지원센터 관련정보 제공, 비공개 게시판인 ‘구직상담방’도 운영한다.

 

이와는 별도로 오프라인에서도 구직상담이 가능한 ‘취업상담 전용창구’를 운영한다. 동구창업지원센터 2층에 마련된 상담창구는 8월부터 전문직업상담사가 배치돼 구인구직 관련 등록, 상담, 취업알선 등을 돕는다. 

 

더불어 동구는 취업을 원하는 여성, 청년, 중‧장년층 등 대상별로 전문기관 집단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취업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자리공유카페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들이 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일자리 지원, 청년창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