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08/08 [19:47]
강진군, 절화 작약 재배기술 책자 발간
최신 연구결과와 현장실증 사례 수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훼작목절화 작약 재배기술 책자발간(사진제공=강진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강진군농업기술센터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유망 화훼 작목인 절화 작약의 새로운 재배기술 및 강진의 현장 실증 적용 사례를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강진 절화 작약은 전국 재배 면적의 90%인 11.7ha가 재배되고 있으나 재배기술 매뉴얼이 부족하여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이 컸다. 특히 귀농한 농업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침서 발간 요청이 꾸준히 있었다.

 

이번에 발간된 매뉴얼은 절화작약 재배기술의 국내·외 자료뿐만 아니라  농업기술원에서 새롭게 개발한 조기 개화를 위한 저온처리 기술, 품질 개선을 위한 재배 기술 등을 표와 그림 위주로 설명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16년부터 3년에 걸쳐 실증 재배한 결과들을 시기별로 정리하여 농업인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저술하였다. 

 

책자 발간에 공동 참여한 강진군농업기술센터 박관우 지도사는“이번에 발간된 작약 재배기술 매뉴얼이 농민들의 현장 지침서로 활용되어 고품질 절화 작약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