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귀월 기사입력  2019/10/05 [18:02]
목포소방서, 목포항구축제 완벽한 안전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9 목포항구축제 완벽한 안전 지원     (사진= 목포소방서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목포소방서(서장 장경숙)는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서 열린 ‘2019 목포항구축제’ 를 맞아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 동안 소방차 및 구급차를 고정 배치하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등 130여명을 투입하여 안전순찰 활동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행사운영을 위해 적극 나섰다.
 
목포소방서는 행사장 내 화재예방을 위해 행사 전부터 주변 음식점의 소화기 및 소방시설 등 안전시설 비치 상태와 행사장 인명 대피로 및 소방출동로를 확인하고 행사장 구조물 설치에 따른 안전 실태를 철저히 점검했다.

 

또한 행사기간동안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배치된 의용소방대원은 순찰활동과 함께 심폐소생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119안전체험장도 운영함으로써 도민의 안전봉사단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목포소방서 및 목포시 의용소방대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가을을 즐기고 있다. 안전한 목포항구축제 행사 진행을 위해 맡은바 임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