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기 기사입력  2019/10/06 [17:52]
강진군도서관,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
군부대 장병 대상, 권정현 작가 초청 강연회 열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작가와의만남(사진=전라남도)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강진군도서관이 지난 2일 지역의 군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특강을 열었다.

 

이번 작가 초청 특강은 ‘2019 전남도민 올해의 권장도서 함께 읽기’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권정현 작가를 초빙하여 육군 제8539부대 3대대(대대장 이대왕) 만덕관에서 부대 장병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사로 나선 권정현 작가는‘칼과 혀(다산책방, 2017)’의 저자로 “나의 모든 이야기의 원형은 유년기의 다양한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장병들에게“지금 한순간 한순간이 여러분들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권 작가는 유년시절의 사건들을 소설 속 이야기와 곁들어 강의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어 독서의 중요성과 글 잘 쓰는 법 등 책 읽기에 대한 조언도 함께 전달해 장병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대왕 대대장은“부대 장병들이 지속적인 독서모임을 통해 좋은 효과를 얻고 있고 상도 받았다”며 “오늘 강연은 부대원들에게 독서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끼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장병들이 오늘 강연을 통해 작가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고 책을 통해 세상을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독서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의 정서함양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작가초청강연회는 범 도민 독서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전라남도립 도서관이 올해 4개 부문 12개 도서를 2019 전남도민 올해의 권장도서로 선정했으며 해당 도서들에 대한 독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