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귀월 기사입력  2019/11/27 [21:50]
목포소방서, 소방용수시설 운영위원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목포소방서 소방용수시설 운영위원회 개최    (사진= 목포소방서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목포소방서(서장 장경숙)는 지난 27일 목포소방서 소회의실에서 목포시와 신안군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소방용수시설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현장 급수체제 강화를 통한 화재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소방용수시설 보강 및 효율적 관리, 소방용수시설 주정차 금지표지 등의 운영사항에 대하여 협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 소방력 미배치 취약지역의 소방용수시설 확보방안 ▲도시계획·도로계획 수립시 소방용수시설 설치 반영 ▲신규 소화전 설치 시 사전협의 및 보수 ▲ 소방시설주변 불법주정차 금지표기 추진방안 등을 중심으로 토론하였다.
 
정남근 대응구조과장은“이번 소방용수시설 운영위원회를 통해 효율적인 소방용수 관리를 위한 각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에 대하여 진지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주민들께서 소방용수시설에 주변에 불법 주정차를 하여 소방 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관련 법령에 의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으면 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