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윤진성 기사입력  2020/03/25 [11:04]
완도해경, 완도드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뉴스통신/윤진성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는 지난 24일 완도드론교육원과 민ㆍ경 수색구조 협력체계 구축하고 드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 교육기관인 완도드론교육원 박도수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한 수색구조와 드론 활성화 방향을 논의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특히 지역 해양특성상 바다수심이 낮고 양식장이 많아 경비정의 수색구조 활동에 어려움이 있어, 드론을 활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수색구조역량을 강화하고, 관심 있는 직원들에게 조종사 교육과 장비유지 보수 등 각종 정보를 공유하여 드론을 활성화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지난 13일 완도해경은 작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남드론교육원을 방문하여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 드론 시뮬레이션 시스템도입 등을 논의했다.


박제수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종자 수색, 재난・재해 등 인명 구조 활동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드론 운용인력을 확충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